부동산을 매수하는 주체

2019. 12. 26. 22:47 from around

최근 12월16일 부동산 대책이 나오면서 분위기가 많이 얼어붙고있네요. 역시 문재인 정권에선 한방향으로 꾸준히 가고 있긴하네요. 이제와서 규제에서 완화정책으로 바꿀수도 없겠죠.

 

새로운 정권이 오면 또 어찌 바뀔지는 모르지만 하여간 꾸준히 관심을 갖고 봐야할것 같습니다. 과거에 부동산을 매수하는 주체는 40~50대 였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30대가 많다고하네요. 자산이 있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더오르기전에 편승하려는 심리도 있다고하네요. 인간이라면 누구나 욕심을 갖게 되는데 실수요의 집 개념이 아닌 투자의 개념이 많이 자리잡고 있다보니 그런것 같네요.

 

이것도 하나의 사회적현상이니 뭐가 옳고 그르고 따지긴 애매한것같네요.

Posted by 산타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