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소득을 창출해야한다. 돈을 최대 빌릴수있는 능력. 이걸 바탕으로 투자해야한다. 내상황에선 어떤 전문성으로 수익을 창줄할지 고민하고 소규모이지만 여기서부터 시작해야한다."

 

몇년전에 메모해 두었던 내용이네요. 돈에 대한 고민은 항상 해왔고 지금도 하는데 현실은 쉽사리 개선이 안되고있네요. 참 슬픈 현실이네요 ㅠㅠ.  뭔가 열심히 산것같은데 돈은 모아지지도 않고있고 그렇다고 다른 수입원도 없고 그렇네요. 돌파구를 찾고자 부동산을 공부했는데요. 경매를 알게되었습니다. 공부끝에 무식한 초보의 행동으로 1건 낙찰받고 명도 마치고 세입자들이기까지 한 사이클을 경험하긴 했는데요.

 

돈이 묶이고 추가로 더 매수할 여력이 없다보니 쉬고있고요. 종자돈 부족이 크지만 무엇보다 경쟁이 치열해서 아파트만으로는 수익을 내기가 어렵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최근엔 꾸준한 현금흐름 창출을 위해서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네요. 잘되길 바래봅니다.

Posted by 산타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