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자돈 1억 굴리기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각자 1억 굴리기를 하는  돈의 목적이 있을것인데요. 내집마련 자금을 활용하기 위한것, 자녀들에게 전세자금 지원을 하기위한 것, 창업자금으로 모아두는 것, 은퇴후 자금으로 활용하기 위한것 등 각자 자신의 목적에 따라서 재테크의 기간과 방법등이 전부 다를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1억 굴리기를 통해 자산을 더 키우는 다양한 방법으로 은행예금, 펀드, 부동산, 주식매입등 여러가지가 있을것인데요. 여러가지 방법중 오늘은 재테크 방법을 정리해 볼게요.

 

 

 

1. 은행금리 높은곳에 예금하기

 

 

1억 굴리기로 1년동안 정기예금으로 맡겼을 때 2.3%~2.5% 정도이네요. 세후 실수령액을 보니 이자높은곳이 228만원 이네요. 이것은 2금융권 신협의 이자이고 지역마다 지점마다 이자가 조금씩 다릅니다.

 

 

1금융권 은행의 금리를 보게되면 1.2~1.4% 의 이자로 우체국이 가장높은 118만원 정도이네요. 은행예금으로 맡기게 되면 물가 상승률이 2% 정도이니 실익이 거의 없게 되네요. 최근 미연준에서 금리를 인하했고 곧 한국은행도 기준금리를 인하할것인데요. 그러면 이자가 더 줄어들게 되겠네요.

 

2. 단기자금은 RP투자

 

RP(repurchase agreement) 환매조건부채권은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상품인데요.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일반 RP상품들은 1~2%정도 이자를 주지만 특판상품의 경우에는 5% 이상 이자를 주는곳도 있습니다.

 

 

3. 중장기 자금은 리츠펀드 활용하기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인 리츠는 부동산을 담보로 투자를 하기 때문에 안전하면서도 고수익을 낼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간접 부동산 투자 활성화 정책으로 개인이 공모형 리츠펀드에 5000만원 한도내에서 3년이상 투자할 경우 배당소득세가 9%(종전 15.4%)로 분리과세되어 절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위는 한국감정원에서 발표한 리츠펀드 연평균 수익률인데요. 5년간 7~8% 정도로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네요. 정기예금 금리비교시 4~5배는 되네요. 그리고 최근 판매된 상품들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정부의 대출규제로 인해 간접투자 상품이 인기가 있습니다.

 

만약 1억 굴리기로 5년동안 연평균 8% 상품에 투자를 한다면 얼마나 될까요? 세전 1 4898만원입니다. 꾸준히 수익을 낼수 있다면 상당한 금액이네요.

 

 

1억 굴리기 관련하여 재테크 방법에 대한 몇가지 사례를 살펴봤는데요. 이외에도 다양한 재테크 관련 금융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이 일일이 이런 상품을 확인하고 알아보기가 쉽지않다는 것입니다.

 

이럴때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상담이 가능한 곳에서 직접 상담받아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들면 요즘 인기를 끌고있는 무료재무센터를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간혹 무료재무센터를 모르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예전에는 금융상품을 알아볼때 은행에 갔지만 지금은 금융상품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한 재무센터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특판RP/리츠펀드 및 기타 재테크 자료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이곳에서 나이, 직업, 현금흐름, 성향등을 고려하여 나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줍니다.

 

 

=> 무료 재무설계상담받기

 

 

이렇게 알아보고 상담받는게 귀찮을수 있지만 정기예금금리보다 높은 재테크가 어렵습니다. 이번 기회에 재테크 지식도 쌓으시고 공부도 하시면서 투자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산타팝 :